728x90
728x90
변수의 명명규칙
변수의 이름을 지을때는 여러가지 규칙이 존재합니다.
- 사용할수 있는 문자는 알파벳 'a'~'z', 'A'~'Z', 숫자 '0'~'9', 특수문자 '_'(언더바), '$'(달러)가 있습니다.
- 알파벳은 대소문자가 구별됩니다.
- 선두문자는 숫자 '0'~'9'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Java의 키워드(예약어 or 명령어)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길이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.
아래는 변수를 선언하여, 값을 설정해보고, 변수에 저장된 값을 콘솔창에 출력해볼 수 있는 소스코드 입니다.
class Ex3_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int x; // 변수명 x로 int형 변수 선언
double pi; // 변수명 pi로 double형 변수 선언
char ch; // 변수명 ch로 char형 변수 선언
String str; // 변수명 str로 String형 변수 선언
x = 100; // 변수 x에 정수 100 저장
pi = 3.14; // 변수 pi에 실수 3.14 저장
ch = 'a'; // 변수 ch에 문자 a 저장
str = "abc"; // 변수 str에 문자열 abc 저장
System.out.println(x); // 화면에 변수 x값 출력
System.out.println(pi); // 화면에 변수 pi값 출력
System.out.println(ch); // 화면에 변수 ch값 출력
System.out.println(str); // 화면에 변수 str값 출력
}
}
728x90
728x90
'비전공자의 개발과 친해지기 > 변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 : 변수]4. 형 변환 (0) | 2022.04.07 |
---|---|
[JAVA : 변수]2. 상수와 리터럴(literal) (0) | 2022.04.07 |
[JAVA : 변수]1. 변수 (0) | 2022.04.07 |